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강원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미얀마에서 발생한 규모 7.9 강진 구조 현장에서 중국 AI 챗봇 딥시크가 처음으로 국제 구호 활동에 활용되며 언어 장벽 극복에 기여했다.2일 중국 CCTV에 따르면, 강진 직후 주미얀마 중국 대사관은 구조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중국어-미얀마어-영어’ 번역 플랫폼을 긴급 개발해 사용했..
배우 김수현이 故김새론와의 사생활 의혹을 놓고 기자회견을 진행한 가운데, 중국 포털사이트 바이두에서도 그의 이름이 상위 검색어에 올랐다. 김수현은 3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미성년자이던 故김새론과의 교제설에 대해 재차 부인했다. 한국은 물..
중국의 부자연구소인 후룬연구원(胡润研究院)이 '2025 후룬 글로벌 부호 순위'를 발표했다. 27일 중국 펑파이뉴스 등 현지 매체는 "세계 최고 부자는 역시 미국의 일론 머스크, 중국 최고 부자는 바이트댄스 창립자 장이밍(张一明)" 등 발표 내용을 인용했다. 장이밍(42..
아시아투데이 나현범 기자 = 전남 동부 3개 지자체 협의체인 여수·순천·광양 행정협의회 제39차 정기회의가 지난 25일 신라스테이 여수에서 개최됐다. 26일 여수시에 따르면 정기명 여수시장, 노관규 순천시장, 정인화 광양시장과 50여 명의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연계사업 8건과 공동협..
중국 최초의 밀레니엄 베이비인 2000년 1월 1일 0시 0분에 태어난 ‘세기의 아기’로 불러우던 여성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24일 인터넷에 퍼졌다.광명망 등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이 밀레니엄 베이비(첸시 바오바오·千禧宝宝)는 중국 산시성 출신으로 2000년 1월 1일 0시 0분에..
아시아투데이 나현범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중국 투자유치활동 등 시장공략에 나서는 가운데 투자유치단이 중국 상하이에서 중산그룹(中産集團)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광양경제청에 따르면 업무협약을 체결한 중산그룹은 2014년 설립돼, 산업 및 기업 정보 분야에서 빅데..
아시아투데이 나현범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율촌제1산단에 ESS(에너지 저장장치) 및 특수목적용 컨테이너 생산기지를 유치했다. 광양경자청은 최근 광양경제청에서 ㈜더원플러스와 112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남도, 광양시, 여수시가 함께..
아시아투데이 나현범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상하이(上海)와 항저우(杭州) 지역을 방문해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ESS) 글로벌 포럼 참석과 ESS 제조 분야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
그룹 빅뱅의 전 멤버인 승리(이승현)이 최근 중국 항저우에서 포착됐다. 중국 SNS인 웨이보에 19일 '이승리 항저우 나이트클럽 등장'이 화제의 검색어로 등장했다. 한 네티즌이 지난 17일올린 영상에는 중국 항저우의 한 나이트클럽에 나타난 승리의 모습과, 현장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아시아투데이 이명남 기자 = 전남도가 수소 산업을 전남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7일 전남도에 따르면 도는 '예비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추진한다. 전남도는 지난해 3월 산업통상자원부(한국수소연합)가 주관한 '..
아시아투데이 나현범 기자 = 전남 광양시는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 그룹(Dr.Stephan Krause 외 5명)이 시를 방문해 수소도시 조성사업에 실질적으로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달 광양시 방문단이 독일 현지에서 프라운호퍼 IWES연구소와..
배우 김수현의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14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김수현과 故 김새론 사이에 일어난 이슈 등에 대해 반박했다. 이에 대해 중국 누리꾼들은 오히려 크게 분노하고 있다. 골드메달리스트는 입장문에서 "이들은 김새론 씨가 성인이 된 이후인 2019년 여름부터 2020년 가을까..
오는 31일 첫방을 앞둔 MBN의 만 15세 이하 아이돌 선발 오디션 ‘언더피프틴(UNDER15)’의 방송 콘셉트를 두고 중국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어났다. ‘언더피프틴(UNDER15)'은 전 세계 70여 개국의 만 15세 이하 소녀들 중 선발된 59명의 신동들 참여하는..
아시아투데이 이명남 기자 = 전남도는 산업통상자원부의 2025년 기회발전특구 수요맞춤형 지원사업(인력양성)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억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기회발전특구 수요맞춤형 지원사업은 특화산업별 맞춤형 교육으로 기회발전특구 투자(예정) 기업의 적기 인력공급을 위해 추진한다..
최근 중국에서도 유명 배우 故김새론, 김수현 등과 관련 이슈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11일 시나 웨이보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실시간 검색어 11개 중에 9개가 두 사람과 연관이 있으며 12일 바이두 샤오홍슈 등 사이트에도 "김수현 인스타 계정 이틀 만에 19만 명 탈덕", ..
12일 우리나라로 중국발 황사가 유입된다고 예보된 가운데 중국중앙기상대는 전날인 11일 오후 6시 황사주의보가 내려졌다. 중국중앙기상대에 따르면 중국 신장 남부, 내몽골 중부, 남동부 등 대부분 북방 지역에서 초미세먼지나 황사가 나타나며 내몽골 중부 지역에서는 모래 폭퐁이 일어..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국내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가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5'에 독서 플랫폼 최초로 참가하면서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AI 독파밍'과 'AI 페르소나 챗봇' 등 두 가지 독서 서..
"독서로 돈을 버는 사업모델이 가능할까?" 스마트폰 보급 등으로 책 읽는 인구가 줄어드는 추세를 감안하면 결코 쉽지 않는 과제다. 이 난제에 도전한 기업이 있다. 2016년 창업한 '밀리의서재'다. 전자책 구독 플랫폼이 이 회사의 사업모델이다. 올해로 창업 10년. 밀리의서재는 독서로..
아시아투데이 이진 기자 = 5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2028년 준공될 평택중앙도서관의 모습이 처음 일반에 공개됐다.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은 4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평택중앙도서관 국제설계공모의 최종 당선안을 발표하며 새로운 지식·문화 중심지로 자리 잡을 도서관의 청사진을 공개했다...
아시아투데이 나현범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 내 5성급 글로벌 브랜드 호텔 개발이 본격화된다고 27일 밝혔다. 경도 해양관광단지는 여수시 경호동 대경도 일원의 2.15㎢ 면적에 약 1조 5000억원을 투입해 조성하고 있는 해양관광 특화지구로 리조트와 골프..
野, 4·2재보선 텃밭 호남서 혁신당에 참패…고흥군서 무..
트럼프 “한국에 25% 상호관세 부과”...최악의 시나리..
[속보] 트럼프 “한국, 미국쌀에 고율 관세, 비관세 장..
[속보] 트럼프 “한국산에 25% 상호관세 부과”
트럼프, 한국 25% 등 최소 10% 상호관세 발표.....
대만 포위 훈련 종료, 中 대대적 군사력 동원
조직부장과 통전부장 자리 맞바꿔, 中 이색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