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드론 공습에 러 모스크바 공항 일시 폐쇄 - 아시아투데이

닫기

우크라 드론 공습에 러 모스크바 공항 일시 폐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22010010855

글자크기

닫기

선미리 기자

승인 : 2023. 08. 22. 09:53

브누코보, 셰레메티예보, 도모데도보 등 공항 3곳 폐쇄
Russia Ukraine Drone Attack <YONHAP NO-2556> (AP)
지난 18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의 한 건물이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으로 파괴됐다./AP 연합
우크라이나가 연일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일대에 무인기(드론) 공습을 가하면서 모스크바의 주요 공항들이 일시 폐쇄됐다.

타스통신은 22일(현지시간) 항공관제당국 관계자를 인용해 브누코보, 셰레메티예보, 도모데도보 등 모스크바의 공항 세 곳을 오가는 항공편이 모두 한시적으로 중단됐다고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브누코보, 셰레메티예보 그리고 도모데도보 공항 상공이 폐쇄됐다. 도착 항공편은 받지 않고 있으며 출발은 지연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타스통신은 셰레메티예보와 도모데도보 공항이 다시 항공편을 받고 있지만, 브누코보 공항은 여전히 폐쇄돼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모스크바주 당국은 전날 방공망에 의해 파괴된 우크라이나 드론 파편이 지역 내 주택에 떨어져 2명이 부상했다고 발표했다.

모스크바에서는 지난 17일과 18일에도 드론 공격이 벌어져 도심 건물이 파손되고 일대 공항이 한때 통제됐다.

선미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