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 아시아투데이

닫기

SKC,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5010003131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4. 12. 05. 14:21

ESG위원회 운영으로 중장기 전략 관리
이사회 다양성·독립성 등 확보 노력
SKC
/SKC

SKC(011790)

SKC가 한국ESG기준원이 실시한 ESG 평가에서 '지배구조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SKC는 5일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 평가기관이다. 매년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우수 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명예기업 1개사와 지배구조부문 7개사, ESG부문 5개사 등 총 13개사를 선정했다.

SKC는 건전한 지배구조 체계를 구축, 운용하는 등 거버넌스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SKC는 2021년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해 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한 중장기 전략을 관리하고 주요 의사결정 사항을 검토하고 있다.

이사회 성별 다양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지속해 왔다. 2021년 첫 여성 사외이사 선임을 시작으로 여성 사외이사를 추가로 선임해 여성 비율 50%를 달성했다. 또 이사회 활동 내역과 평가 방식, 보상 체계를 담은 액티비티 리포트를 제작하고 투명한 정보 공시로 지배구조의 건전성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2022년에는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해 이사회 독립성을 한층 강화했다. SKC는 전체 이사의 과반수를 사외이사로 구성하고 있으며, 사외이사 비율도 차츰 늘려 나갈 계획이다.

SKC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더욱 견고한 지배구조 체계를 구축하고,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혁신을 지속하는 SKC의 모습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