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G장학재단, 발레 영재 키우는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09010005599

글자크기

닫기

김서경 기자

승인 : 2022. 08. 09. 13:45

kt
KT&G장학재단이 개최한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 현장 이미지. /제공=KT&G장학재단
KT&G장학재단은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를 지난 4일부터 3인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는 올해 KT&G장학재단을 통해 선발된 문화예술 장학생과 강사진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진행됐다. 강사진으로는 김인희 세계발레지도자협의회 대표와 올리비에 루시아 모나코 왕립발레학교 수석교사 등 국내외 무용수들이 참여했다.

참가 장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안무에 대한 지도를 받고, 개별 멘토링과 프로필 촬영 등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캠프 마지막 밤에는 참가자들이 이번 과정의 성과를 선보이는 '쇼케이스' 무대가 진행됐다.

장학생들은 '발레 마스터 클래스 캠프'와 같은 심화 교육 외에도 1인당 연간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장학생들이 체험형 프로그램인 이번 마스터 클래스 캠프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재능을 향상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 장르에 관심을 갖고 차별화된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