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창군은 지난 27일 거창청년사이에서 청년네트워크 활동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5기 청년네트워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청년네트워크는 관내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들이 주축이돼 청년이 살기 좋은 거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가는 목적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5기 청년네트워크는 공개모집과 활동가 추천을 통해 최종 29명으로 구성돼 대학생, 직장인, 자영업자, 농업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이 청년을 대표해 △청년정책 제안 △청년 문제 개선 방안 모색 △청년 역량 강화..
경북 봉화군은 지난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기관 및 단체장들과 함께 '산불확산방지 기관단체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산불 위험에 대비해 산불 확산 방지 대책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산불 예방 활동과 산불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기관 단체 간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강화해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역 내 기관·단체 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활발히..
대구 군위군이 효령면의 30개 마을을 시작으로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마을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주민공동체 회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군위형 마을만들기 사업에는 효령면 전체 32개 마을 중 30개 마을(씨앗 1, 새싹 8, 열매 14, 스타 7)이 참여하며, 사업 규모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됐다. 지난 24일에는 노행2리 마을 주민들이 가로수를 직접 식재하고, 나무 관리용 마사토를 덮는 작업을 함께 진행하며 공동체 활성화에 나섰다. 군위형 마을만들기 사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