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도군은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경북 군 단위 지자체 최초로 2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로, 1년 차 사업 결과보고서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계속 지원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교육부가 지역 중심의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장애인의 역량 개발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국책사업이다. 군은 이번 지원 선정으로 '자기결정과 참여를 바탕으로, 학습을 삶으..

경북 영주시가 조직 전반에 청렴과 친절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릴레이 청렴·친절 챌린지'를 지속 추진, 이달 1일자로 부임한 엄태현 시장 권한대행의 청렴 메시지를 지난 4일 청내 방송을 통해 송출했다. 엄 권한대행은 청렴 메시지를 통해 "청렴이란 소통과 배려가 바탕이 되는 조직문화 속에서 매 순간의 태도에서 시작되는 아주 기본적인 약속"이라며 "보이지 않는 청렴이 바로 설 때 시민의 신뢰도 안정적으로 쌓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릴레이 청렴·친절 챌린지'는 지난해 10월 기관장을 시작으로 간부공무원이 순차적으로 참여해 온 내부..

대구 공연예술계가 다시 한 번 경쟁력을 입증했다. 3일 대구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도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 공모에서 정길무용단(무용)과 대구 비르투오조 챔버(음악) 등 2개 단체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간 공연예술 격차 해소와 공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24년부터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는 서울을 제외한 전국 102개 단체가 참여해 최종 41개 단체가 선정됐다. 선정단체에는 단체별 최소 2억 원 이상, 총 145억 원 규모의 국·시비가 지원된다. 대구시는 2025년 영남오페라단 선정에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