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시는 옛 국도 7호선과 명곡교차로를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대3-10호선)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도로는 새로이 신설된 국도 7호선 명곡교차로와 연결되는 대운로와 웅상출장소 일원 진등길을 연결하는 도로다. 회야천을 횡단하는 길이 약 100m의 교량 1개소와 임야부를 절토해 설치되는 피암터널 1개소(길이 30m) 등 총연장 460m, 폭 25m(4차선)를 개설하는 웅상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다. 피암터널은 터널 주변에 3개소의 철탑이 들어서 있어 울산광역시 방향으로 2개 차선만 개설한다. 이 도로는 2020년 실시설계..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16일 공·사립 유치원 교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Zoom) 방식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예방교육은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치원 교육 현장에서의 예방 감수성을 높이고 유아 중심의 생활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기관 책무성과 공감, 존중 기반의 생활교육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다. 남명유치원 김미정 원감이'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존중과 배려의 생활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며, 교사-유아 간 긍정적 관계 형성, 감정코칭 기반의 소통, 학..

경북 청도군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공동 주관한 '2025년 인공지능(AI)·데이터 분석 전문인재 인증서 수여식'에서 전국 군(郡) 단위 와 도내 최초로 'AI·데이터 분석 전문인재 양성 선도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행정안전부가 공공부문의 AI·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한 전문인재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데이터 기반 행정체계를 구축해 온 기관을 대상으로 수여한다. 청도군은 전국 20개 선도기관 가운데 하나로 선정돼 인증패를 수여받으며 데이터 행정 혁신 역량을 대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