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S단석 한승욱 회장 철탑산업훈장…‘친환경 에너지’ 기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8010009038

글자크기

닫기

김유라 기자

승인 : 2024. 11. 18. 16:16

바이오연료 보급에 앞장
에너지 부문 최대 정부 포상
"임직원들과 함꼐 만든 성과"
-
한승욱 DS단석 회장(오른쪽)이 18일 '2024 한국 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철탑 산업 훈장을 수상했다. /DS단석
DS단석이 자원순환 기업으로서 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18일 DS단석에 따르면 한승욱 회장은 '2024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철탑 산업 훈장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에너지공단이 더 플라자 서울 호텔에서 진행했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효율 향상에 이바지하고 재생에너지 산업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포상한다. 올해 46회째를 맞이한 에너지 부문 최대 규모 정부포상 행사다.

한 회장은 올해 바이오연료(바이오디젤, 바이오중유, 바이오선박유) 등 재생에너지 보급에 기여했음을 인정받았다. 바이오연료는 식물, 나무, 농업 폐기물 등 생물학적 자원에서 얻는 연료다. 이런 자원은 성장이 이루어지는 동안 대기 중의 탄소를 흡수한다. 이를 연료로 사용해 탄소를 배출하더라도, 생장 과정에서 흡수한 양과 거의 균형을 이루어 탄소 중립에 가깝다고 알려져 있다. 또 지하에 묻혀 있던 탄소를 방출하는 화석연료에 비해 친환경적이다.
이날 한 회장은 "이번 수상이 더욱 기쁜 이유는 임직원들과 함께 만들어낸 성과이기 때문"이라면서 "국내 재생에너지 산업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