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美 코그넥스, 韓 AI 업체 수아랩 인수…“아시아 시장 대응 도움될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191017010009392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19. 10. 17. 09:22

코스넥스

미국 공장자동화 머신비전업체 코그넥스는 딥러닝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수아킷을 개발·판매하는 한국 비전 소프트웨어업체 수아랩을 인수했다고 17일 밝혔다.

머신비전은 육안으로 검사하기 어려운 제품의 공정과정 또는 제품을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활용해 검사해주는 장비다. 머신비전을 이용해 반도체 제조, 크기 및 모양 확인, 부품 누락 여부 검사 등을 할 수 있다.

업체에 따르면 코그넥스는 이번 인수로 수아랩의 엔지니어링팀을 비롯한 전체 조직과 지적재산권(IP)을 획득한다. 코그넥스는 지난 2017년4월 딥러닝 소프트웨어 업체 ‘비디 시스템즈’ 인수와 더불어 딥러닝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기영 수아랩 대표는 코그넥스에 합류해 산업용 머신비전 전문 딥러닝 엔지니어 팀을 이끌 예정이다.
로버트 J. 윌레트 코그넥스 최고경영자(CEO·사장)는 “수아랩의 뛰어난 IP 및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 등은 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 대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육안 검사는 앞으로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으로 보다 더 높은 신뢰성과 낮은 비용으로 수행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 대표는 “코그넥스와 함께 더 많은 고객이 가장 복잡한 비전 애플리케이션 검사까지도 더 빠르고, 쉽게, 비용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