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우디, 고객 초청 ‘서비스 익스피리언스’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31010017362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3. 10. 31. 09:27

서비스센터에서 차량의 정비·수리 과정 직접 보고 경험
아우디 전문 테크니션과 함께 일반 수리·차체 수리·차량 도색 작업
사진 1_2023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
'2023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에 참가한 고객이 전문 정비사와 함께 차량을 살려보고 있다. / 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강동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초청 A/S 서비스 체험 행사인 '2023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전문 테크니션과 함께 차량의 정비·수리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고객 경험 프로그램이다. 아우디만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비·수리 과정과 원칙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하며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지난 28일 아우디 강동 서비스센터에서 진행한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는 45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센터 투어·수리와 정비에 대한 교육과 체험·전기차 수리 관련 교육·고객 차량 점검과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서비스센터 투어에서는 고객들은 서비스센터에 위치한 일반 수리 시설·차체 수리 시설·전기차 수리 시설·차량 도색 시설을 차례로 견학하고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함께 자신의 차량을 살펴보고 점검했다.

일반 수리 부문에서는 서비스 센터장 이하 전문 테크니션이 타이어 관련 교육과 점검법·배터리 수리를 포함한 전기차 e-트론 수리에 대한 교육·고객 차량 점검 과정 등을 소개했다. 차체 수리 부문에서는 아우디만의 차체 수리 프로세스 소개·측정 장비를 사용한 차체 손상 수리·알루미늄 용접 등에 대한 교육 세션이 진행되었다.
차량 도색 부문에서는 고객들이 비디오와 차체 샘플을 통해 아우디의 차량 도색 표준 공정을 알아보고 순수전기차인 e-트론만을 위한 도색 공정과 기준·조색 실습을 통한 도장 작업의 전반적인 내용 등을 배울 수 있었다.

임현기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아우디는 A/S 서비스의 중요성과 고객의 요구사항에 항상 주목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브랜드와 고객 간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또 하나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우디는 전국 40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31개의 e-트론 서비스센터가 있으며 고전압 배터리 관련 수리가 가능한 서비스센터는 13곳이다. 더불어 아우디는 대차 서비스·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 예약·통합 콜센터·서비스 패키지 및 정비 현황 알림 서비스 등 고객의 서비스 경험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