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벤츠, 10년 연속 ‘KSQI’ 수입자동차판매점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31010019298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07. 31. 09:57

11개 평가 항목 중 8개 영역 최고점
최상위 브랜드 특화 전시장 등 호평
'수입인증중고차' 부문 4년 연속 1위
[사진 2]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좌로부터)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문장과 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부사장이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10년 연속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를 기념해 촬영을 하고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0년 연속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와 4년 연속 '수입인증중고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KSQI는 고객 접점에서 인지하는 기업의 상품·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지수이다. 서울시와 5대 광역시의 서비스 평가단 대면 면접을 통해 총 34개 산업에 속한 140개 기업·기관을 조사했다.

벤츠는 고객 판매 접점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97.1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에 올랐다. 올해 평가에서는 총 11개의 평가 항목 중 8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서비스 필수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부사장은 "최고의 브랜드에 걸맞은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고객 접점 분야에서 노력한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항상 우선순위에 두고 차별화된 서비스·브랜드 경험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벤츠는 혁신적인 상담 프로세스와 서비스 디지털화를 도입한 인테리어 콘셉트 'MAR 20X'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AMG 브랜드 센터·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등 최상위 브랜드 특화 전시장을 운영하며 브랜드의 다양한 매력을 전달 중이다.
또한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럭셔리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독일 본사 기준에 맞춘 세일즈 컨설턴트 대상 교육을 펼치고 있다. 세일즈·서비스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임직원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벤츠는 '수입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95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2021년 해당 부문이 새롭게 신설된 이래 연속 수상이다. 올해 평가에서는 전시장 시설·환경과 직원의 적극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지난달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인정받아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를 7년 연속 수상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