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덕근 산업부 장관, 물가·에너지 안전 상황 점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12010007907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09. 12. 14:20

방학동도깨비시장 방문,
"전통시장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사진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2일 서울 도봉구 방학동도깨비시장을 방문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민물가와 에너지 안전 상황을 점검했다.

정부는 지난달 28일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한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통해 전통시장에 고령층 대상 농축산물 할인지원·수산대전 상품권 발행 확대(35억→58억)를 지원하고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참여 시장을 확대(149→234개소)해 물가안정·가격할인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안덕근 장관은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고기 등 성수품을 구매하면서 추석 물가를 점검하는 한편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도 값싸고 좋은 물건이 많은 전통시장을 계속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시장 상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서민들이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물가 안정과 내수 활성화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산업부는 추석 연휴 기간을 맞아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화재를 예방하기 위한 전기·가스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과일·고기 등의 명절 물품은 인근 복지시설인 라파엘의 집에 전달했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