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IBK기업은행,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단기투자상품공급 최우수 기관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2010012161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4. 10. 22. 15:03

글로벌·아시아 부문 동시 석권 '큰 성과'
김성태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거듭나길"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시상식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오른쪽)가 22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2024년 트랜잭션 뱅킹 어워드' 시상식에서 길리 라이트 글로벌파이낸스 트랜잭션 뱅킹 에디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22일 글로벌 금융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가 선정한 글로벌 및 아시아 지역 '단기투자상품 공급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불안정했던 금융환경 속에서도 시장 안정화를 위해 약 50조원의 중소기업금융채권을 신속하게 공급하는 등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기울인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과거 JP모건, 씨티, HSBC 등 글로벌 금융기관들이 독식했던 수상 분야에서 IBK기업은행이 글로벌과 아시아 부문을 동시에 석권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IBK기업은행이 발행한 중소기업금융채권은 중소기업 대출 재원 마련 등의 목적으로 발행된다. 'Aa2'라는 높은 신용등급과 유동성으로 인해 투자자들에겐 안정적인 투자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성태 행장은 "글로벌 금융 전문지로부터 기업은행의 시장 안정 노력과 중소기업금융채권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금융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