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동산원, 관내 우수 기업과 청년 인재 간 만남의 장 마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3010013101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4. 10. 23. 16:21

21~22일 '제2회 단디JOB자! 페스티벌' 개최
부동산원
지난 21일 iM뱅크 제2본점에서 열린'제2회 단디JOB자!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한국부동산원 등 참석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이 지역 우수 기업과 청년 인재 간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부동산원은 지난 21일부터 이틀 간 대구 북구 iM뱅크 제2본점에서 이 같은 성격의 '제2회 단디JOB자!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대구 지역의 청년 이탈을 방지하고 지역 유망기업과 우수한 청년 인재 간의 만남을 주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구상공회의소, 대구시민재단,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최·주관하고 한국부동산원과 DGB금융그룹을 비롯한 대구 지역 7개 공공기관이 공동 후원했다.
부동산원을 포함한 50여개의 지역 우수 중소·중견기업, 공공기관, 비정부기구(NGO) 및 사회복지단체가 참여해 취업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또 대구 지역 청년 및 고교생 20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선 명사 특강 및 현직자 토크콘서트를 통해 취업 준비를 위한 조언을 제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상담 △취업 메이크업 및 퍼스널컬러 진단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유은철 부동산원 부원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더 많은 기회를 발견하고, 지역기업들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해 지역 경제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