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귀여움이 세상을 지배한다! ‘무해력’ 강화에 나선 유통업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31010018119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 전성은 인턴 기자

승인 : 2024. 11. 04. 09:17

메가MGC커피, 2번째 '티니핑' 협업
러쉬, '미니언즈' 에디션 아시아 선공개
고려은단, '최고심' 선물용 에디션 출시
clip20241031182033
메가MGC커피는 '캐치! 티니핑' 새 시즌 콜라보 MD·신메뉴를 출시했다.
'트렌드 코리아 2025'에서 '무해력'을 내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꼽았다. 무해력은 무해한 것이 가진 힘으로 해를 끼치지 않는 작고 귀여운 것들을 일컫는다. 특별한 자극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매력에 유통업계에서는 '무해력'이 새로운 마케팅 이슈로 부상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무해력을 앞세운 유통업계 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다.

메가MGC커피는 '하츄핑'으로 인기몰이에 성공한 SAMG엔터 '캐치! 티니핑' 시즌5와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메가MGC커피와 티니핑 협업은 지난 8월 온라인 스토어 품절 대란에 이은 두 번째 협업이다.

회사는 어린이 소비자 입맛에 맞춰 △하츄핑 딸기 밀크쉐이크 △빤짝핑 망고 밀크쉐이크를 비롯한 밀크쉐이크 군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또한 △우주선 빨대 텀블러 △콜드컵 키링 텀블러 △하츄핑 실리콘 가방 등 6종의 컬래버 MD를 함께 출시해 '무해력'을 강조했다.
clip20241104091540
'미니언즈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러쉬코리아
러쉬코리아는 영화 '슈퍼배드'의 캐릭터인 미니언즈와 협업을 진행했다.
미니언즈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은 애니메이션 제작사 일루미네이션과 협업으로 진행됐다. 이번 에디션은 러쉬코리아의 제안으로 기획된 협업으로 러쉬 아시아권 국가 중 한국이 가장 먼저 선보인다.

미니언즈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은 △미니언즈 배쓰 밤 △고글스 아이 패드 등 총 4종이다.

미니언즈 배쓰 밤은 미니언즈의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과 파란색을 활용해, 물에 풀리면 초록색으로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clip20241104091653
쏠라C젤리스틱./고려은단
고려은단은 일러스트레이터 캐릭터 최고심과 협업에 나섰다.

최고심은 개성 있는 그림체의 동물 캐릭터로 희망과 긍정을 전하는 문구들로 MZ세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고려은단은 최고심 캐릭터와 함께 긍정 문구를 새긴 '고려은단 비타민C 1000'과 '쏠라C 젤리스틱' 등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 구성으로 출시했다.

회사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케이스 앞뒷면에 최고심 캐릭터 일러스트를 담았다. '쏠라C 젤리스틱'은 스틱포 포장에는 캐릭터와 함께 건강·행운·성공을 테마로 한 32가지 응원 메시지 중 무작위로 30포가 동봉돼 있다.
이창연 기자
전성은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