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민연금공단, 인구 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참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7010014208

글자크기

닫기

이준영 기자

승인 : 2024. 11. 27. 17:26

인구위기 극복과 저출생 인식 변화 유도 목적
관련 사진
국민연금공단은 27일 '인구 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은 27일 '인구 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기획한 이번 캠페인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달 14일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참여했다.

국민연금공단은 인구위기 극복과 저출생 인식 변화를 위해 △NPS 저출생 추세 반전위원회 구성 △노사동행 선언식 개최 △공단 업(業) 특성에 맞는 과제발굴 △슬로건 공모전 개최 등을 실시했다.

김태현 이사장은 "저출생 문제는 단순한 인구 감소를 넘어 국가와 사회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며 "공단은 국민 노후소득보장을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국민연금 제도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인구문제 개선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배원주 원장 지목을 받고 캠페인에 동참한 김태현 이사장은 다음 참여기관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지목했다.
이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