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박인규 INI 하버드경영대학원 최고위 교육원장, ‘2024년 기독교 브랜드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9001052365

글자크기

닫기

안정환 기자

승인 : 2024. 11. 29. 11:03

박인규 INI 하버드경영대학원 최고위과정 교육원장이 ‘2024년 기독교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박인규 박사(오른쪽)가 고명진 기독교브랜드대상 심사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INI 하버드경영대학원 최고위과정 교육원
박인규 INI 하버드경영대학원 최고위과정 교육원장이 ‘2024년 기독교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명품 가문의 법칙’ 저자 박인규 박사가 2024년 국민일보 기독교 브랜드 분야에 선정돼 지난 28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 12층 그랜드볼룸에서 ‘기독교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헌신한 개인과 기관 25곳이 기독교 브랜드 대상 인증패를 받았다. 

기독교 브랜드 대상 심사위원장 고명진 수원중앙침례교회 목사는 "위기의 시대 속에서 성경적 가치관을 묵묵히 지키면서 활동하는 이들에게 시상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박인규 박사는 최근 자전적 에세이 '명품 가문의 법칙'를 발간했다. ‘명품가문의 법칙’은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기독교인, 가정의 위기를 겪는 기독교인, 가정의 행복을 원하는 기독교인이라면 읽어봐야 할,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체험할 수 있는 책이다. 

그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안수집사로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 무속인집안, 과일가게 노점상의 아들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INI 하버드 경영대 최고위과정 교육원장이 되기까지 한편의 드라마와 같은 신앙의 삶을 걸어 왔다.

박인규 박사는 대한투자신탁(현 하나금융투자)에 입사에 최연소 지점장, 하나금융투자 미래 SNS 플랫폼 전략과 소셜 뱅킹 총괄을 거쳐 임원(상무)을 역임했다. 하나금융그룹 근무 시절 하나N월렛 릴레이 송금 프로젝트를 추진해 최단기간 최다 송금으로 기네스북에 이름이 등재된 바 있다. 

그는 무속인 집안의 아들로서 신앙생활을 해야 했던 시절의 아픔과, 수차례 겪은 자살의 위기, 이혼 직전의 상황 등 험난했던 가정사와, 위기의 순간마다 눈물의 금식 기도와 새벽기도로 극복했던 주옥같은 간증을 전하고 있다.

박인규 박사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라고 밖에 표현할 길이 없다. 값진 상을 수상하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드린다”며 “명품가문의 꿈에 다가설 수 있었던 비결은 신앙을 바탕으로 삶의 우선순위의 법칙과 성경말씀 생활, 새벽기도, 금식기도 덕분이다. 앞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충남 서천이 고향인 박인규 박사는 카이스트 비즈니스 스쿨 EMBA를 졸업했다.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서울벤처대학원 대학교 기술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겸임교수, 연세대 한류메타버스 교육원장, 연세대 부동산테크원장 등 역임했다. 현재 'INI 하버드 경영대학원 최고위과정' 교육원장을 맡고 있다.

저서는 꿈, 땀, 힘' '여의도 스티브잡스의 성공 십계명' 스펙을 뛰어넘어' 등이 있다.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 12층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기독교 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마치고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INI 하버드경영대학원 최고위과정 교육원
안정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