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능률협회, 취준생 위한 ‘동아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5001023183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12. 05. 10:26

(사)한국능률협회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동아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언론 분야 직무 체험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 멘토링, 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청년들이 실질적인 직무 경험과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최초로 언론사를 중심으로 진행된 일경험 프로그램으로, 모집 단계에서 정원의 5배가 넘는 지원자가 몰리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신문, 방송, 콘텐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과 프로젝트 멘토링이 함께 제공되었으며, 참가자들은 팀 단위로 과제를 수행하며 언론 분야 직무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높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기자, 아나운서, 작가, PD 등 언론사 내 다양한 직무를 직접 경험하거나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많은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참여 전보다 직무역량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응답했으며, 직무역량 평균 향상률은 63.2%에 달했다.

(사)한국능률협회는 이번 과정을 계기로 2024년에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언론사 및 미디어그룹과의 협력을 강화해 청년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일경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