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속보] 이재명 “국회·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5010008514

글자크기

닫기

유제니 기자

승인 : 2024. 12. 15. 11:14

"불확실성으로 금융시장 위험 증폭"
"그 어느때보다 정부 역할 중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기자회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송의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국정 정상화를 위한 초당적 협력체, 국회와 정부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을 제안드린다"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모든 정당과 함께 국정 안정과 국제 신뢰 회복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제 겨우 한고비 넘겼다. 위기는 끝나지 않았다.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더미"라며 "연말 특수는 사라졌고, 국민의 일상이 멈췄다. 불확실성 때문에 증폭된 금융시장의 위험은 현재진행형"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외교 공백으로 국제사회의 신뢰도는 떨어졌다"며 "내란 동원으로 국방과 안보는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대한민국 정상화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금융·외환 관리 당국은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빈틈없이 가통시켜 달라"며 "국회 제1당인 우리 민주당도 시장 안정화, 투자보호조치 등 경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초당적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외교 공백과 관련해선 "중단된 국제사회와의 대화와 협력을 복원할 수 있는 다각적 노력이 필요하다"며 "정부와 국회는 함께 '한반도 평화 정착'이라는 대한민국 외교·압고의 기본을 반드시 지켜내야 한다"고 당부했다.
유제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