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올해 중고차 판매량 1위는 ‘현대 그랜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8010010350

글자크기

닫기

최정아 기자

승인 : 2024. 12. 18. 09:58

KB캐피탈, KB차차차 중고차 판매량 데이터 분석
12ㅇㅝㄹ1ㅊㅏ ㅇㅣㄴㅍㅗ_
'현대 그랜저'가 올해 중고차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KB캐피탈은 18일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올해 매물로 등록됐던 중고차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 같이 밝혔다.

분석 결과 판매량 1위 모델은 '현대 그랜저'였다. 이어 2위부터 5위까지는 기아 카니발, 현대 아반떼, 기아 모닝, 현대 쏘나타 순이었다. 전년 동기 판매량 순위와 비교하면 아반떼가 모닝을 제치며 3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그랜저는 2위인 카니발에 비해 25.4%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그랜저는 현대의 플래그십 세단으로서 가솔린부터 LPG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가지고 있고, 수입 브랜드 못지 않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안전 장비를 갖춰 국산 세단 시장의 절대적인 강자로 자리잡고 있다.

판매량 증가가 많았던 매물을 살펴보면, 제네시스 G80, 기아 쏘렌토, 기아 카니발, 기아 레이, 현대 캐스퍼 순이었다. 1위 G80과 2위 쏘렌토의 판매량 증가 수 차이는 한 자리 수를 기록하며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G80은 국산 대표 프리미엄 세단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물론 제네시스만의 패밀리룩이 적용된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캐스퍼의 경우 5위를 차지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판매 증가율은 121.1%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조회수 순위를 살펴보면 1위는 판매량과 동일하게 압도적으로 현대 그랜저가 차지했다. 그 뒤로 현대 아반떼, 현대 쏘나타, 기아 카니발, 제네시스 G80 순이었으며, 전년 동기 조회수 순위와 동일했다. 조회수 증가량 순위로 보면 기아 K5, 기아 레이, 기아 쏘렌토, 현대 아반떼, 제네시스 G80 순이었다. 그 중 2위를 차지한 레이의 경우 증가율 27.9%를 기록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그랜저는 판매량, 조회수 부문에서 항상 1위를 차지하고 있어 중고차 시장에서 강력한 지위를 가진 차량이라고 할 수 있다"며 "현재 KB차차차에는 약 8천대의 그랜저 매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KB차차차를 통해 매물을 살펴보고 시세 안전 구간, 출고가 대비 잔존율, 향후 시세 예측 등을 확인하면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정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