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회사 한온시스템 글로벌 연결 실적 첫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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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4조9636억원영업이익 3546억원을 기록다. 타이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한 2조3464억원, 영업이익은 16.3% 감소한 3336억원이었다. 열관리 부문(한온시스템)의 매출액 은2조6173억원, 영업이익은 209억원이다.
승용차·경트럭 타이어 매출에서 18인치 이상 타이어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0.3%포인트 증가한 47.1%이었다. 주요 지역별로는 중국(64.7%)이 가장 높았으며 한국(58.5%)·북미(57.1%)·유럽(39.1%) 순으로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르게 성장했다. 또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6%p 성장한 23%이었다.
한국타이어는 1분기에 독일 폭스바겐의 SUV 티구안 3세대 모델에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 SUV'를 공급했다. 이로써 메르세데스-AMG GT 쿠페·BMW M5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약 50개 브랜드의 280여개 차종의 파트너십을 지속하며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의 독보적인 기업으로서 포르쉐·아우디·BMW·현대차·기아·테슬라·BYD·루시드 등 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2022년 출시한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 결과 현재는 16~22인치까지 장착 가능한 300여개 규격을 운영 중이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의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와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 개발을 위한 모터스포츠 후원도 지속한다.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등 70여개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고 참가 팀을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