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아시스마켓은 1분기 매출이 1349억원으로 전년 도익 대비 4.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69억원으로 15% 오르며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잡았다.
오아시스마켓은 작년 연간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회사는 이 같은 실적이 200만 회원 돌파 기념 이벤트 등 1분기에 진행된 각종 프로모션과 온라인 부문 실적 호조에 따른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광고비 집행 및 배송지역 확대 등 2월 하순부터 실행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거두며, 3월 매출액은 지난해 12월 대비 1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온라인 매출은 23% 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지난 3월 배송 건수는 지난해 12월 대비 26% 증가했으며, 3월 말 기준 월 6회 이상 구매하는 충성 고객 수는 전년 동월 대비 72% 늘었다.
오아시스마켓 측은 "어려운 유통 환경 속에서도 매출 성장과 수익 실현을 동시에 달성하며 이커머스 흑자기업으로 순항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기본에 충실하며 신선식품 새벽배송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