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네이버, 크리에이터 쇼핑 연계 솔루션 ‘쇼핑 커넥트’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3010013188

글자크기

닫기

이서연 기자

승인 : 2025. 07. 23. 10:11

크리에이터는 수익 채널 확보, 셀러는 자율적 마케팅 전략
베타 기간 52만개 이상 상품 연동, 사용료 대비 높은 수익률
clip20250723100805
크리에이터 기반 쇼핑 연계 솔루션 '쇼핑 커넥트'./네이버
네이는 크리에이터 제휴 솔루션 '쇼핑 커넥트'를 23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쇼핑 커넥트는 네이버의 크리에이터 제휴 전문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에 새롭게 추가된 어필리에이트 제휴 솔루션으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와 크리에이터가 협업해 상품을 홍보·판매하고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공유하는 솔루션이다.

쇼핑 커넥트는 일반적인 제휴 모델과 달리, 판매자들이 자신의 전략에 따라 제휴 상품부터 수익 쉐어 비율까지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 역시 상품별 수익 쉐어 비율을 투명하게 확인 가능해 효율적인 제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실제 4월부터 6월까지의 베타 서비스 운영 기간동안 누적 52만 개 이상의 상품이 쇼핑 커넥트에 연동됐으며, 1억 원 이상의 수익을 달성한 크리에이터들도 등장하는 등 유의미하게 높은 매출액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 커넥트 베타 서비스 오픈 이후 '브랜드 커넥트'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며 전체 제휴 캠페인 등록 수는 약 270%, 크리에이터에게 제공되는 보상 규모는 670% 이상 확대되는 등 함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는 수많은 창작자와 사업자가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브랜드 커넥트 플랫폼 내 캠페인 관리 기능 등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선민 브랜드 커넥트 플래닝 리더는 "쇼핑 커넥트는 클립, 블로그 등 창작자가 운영하는 채널에서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카테고리의 상품의 링크를 직접 선택해 콘텐츠를 만들며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창작자들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지난 10여년간 축적해온 UGC 및 커머스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쇼핑 커넥트 정식 출시 이후 더 많은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더욱 다채로운 제휴와 협업이 이루어지고, 판매자와 창작자가 보다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서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