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U, “위생용품 바우처 쓰고 혜택 받으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6010008319

글자크기

닫기

차세영 기자

승인 : 2025. 12. 16. 09:36

CU 위생용품 바우처_1
U가 정부의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바우처'의 연말 소멸기한이 다가옴에 따라 전국 점포와 전용 애플리에키션을 통해 대상자들의 구매 접근성과 혜택을 높이고 있다. / BGF리테일
CU가 정부의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바우처'의 연말 소멸기한이 다가옴에 따라 전국 점포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대상자들의 구매 접근성과 혜택을 높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바우처는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와 법정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 대상자 등에 해당하는 만 9~24세 여성 청소년에게 월 1만4000원, 연 최대 16만8000원까지 위생용품 구매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다. 지원금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미사용 금액은 이월되지 않는다.

현재 해당 사업은 서울 성동구를 포함해 경기·인천·전남 등 전국 48개 시·군에서 운영 중이다.

CU는 바우처 적용 지역 내 점포와 자체 애플리케이션 포켓CU를 통해 생리대, 위생팬티 등 70여 종의 위생용품 구매를 지원하고 있다. 포켓CU에서 가까운 점포를 검색하여 '상품 요청하기' 버튼을 누른 후 무료 택배 양식에 맞춰 상품을 신청하면 배송비 없이 받을 수 있다.

연말까지는 바우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지정 위생용품 구매 시 금액대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BGF리테일은 이와 함께 아동급식카드, 국민행복카드 결제 지원, 농식품 바우처 등 정부·지자체 복지 사업에 참여하며 편의점 기반의 공공 서비스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신상용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위생용품 바우처는 대상자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인 만큼 CU에서도 연말까지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전국 최대 오프라인 점포망을 기반으로 생활 속 가까운 소비채널로서 취약계층의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을 돕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차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