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화약품 “겨울철 입술트러블, ‘큐립연고’로 편하게 관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6010008505

글자크기

닫기

강혜원 기자

승인 : 2025. 12. 16. 11:29

하루에 여러번 바를 수 있는 연고 제형
"지난해 출시 이후 누적매출 40억원 달성"
KakaoTalk_20251216_101214907
동화약품의 큐립연고는 전국 약국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동화약품
겨울철에는 입술이 쉽게 건조해지고 갈라져 트러블이 지속되기 쉽다. 최근 600명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5% 이상이 최근 1년 내 입술 트러블을 경험했다. 특히 응답자 10명 중 4명은 한 달 이상 트러블이 지속됐다고 답했다.

동화약품은 겨울철 입술 고민을 개선하기 위해 일반의약품(OTC) '큐립연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큐립연고는 입술 갈라짐·입술 짓무름·구순염·구각염 등 재발성 입술 트러블을 겨냥한 복합 처방 제품이다. 에녹솔론, 알란토인, 피리독신염산염,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염화세틸피리디늄수화물 등 5가지 성분을 한 제형에 담아 보습과 함께 피부 재생·염증 완화·세균 감염 예방을 돕는다.

제형과 사용성 편의성도 강조했다. 반투명 연고 제형은 입술에 발라도 붉게 변색되지 않고, 사선형 용기를 적용해 손에 직접 닿지 않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트러블이 자주 재발하는 부위 특성을 고려해 여러 차례 바를 수 있는 연고 타입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산뜻한 프레쉬로즈향을 더해 거부감을 낮췄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큐립연고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누적 매출 40억원을 넘어섰다"며 "꾸준한 입소문과 긍정적 피드백을 기반해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후속 제품 출시 등을 통해 소비자 여러분께 더 좋은 브랜드로 기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강혜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