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륜·경정 투명성,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7010009241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5. 12. 17. 11:17

아시아 최초 IBIA 인증 획득
image01
경륜이 개최되는 광명스피돔(왼쪽)과 경정이 열리는 미사리경정공원/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한국 경륜·경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이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아사이 최초로 국제 베팅 무결성 기구(IBIA)로부터 '국제 베팅 무결성 인증'(IBIA Data Standards Kitemark)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국제 베팅 무결성 인증'은 스포츠 베팅 분야에서 자료수집, 검증, 배포 전 과정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글로벌 표준으로 경주 운영에 있어 데이터 변조 가능성, 시스템 접근 권한 관리, 무결성 사고 대응체계 등 사업 전반의 관리 수준을 평가해 부여된다.

이번 인증으로 공단은 IBIA 공식 홈페이지 내 '인증기관' 패널에 등재돼 글로벌 베팅 데이터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이성철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이번 아시아 최초 IBIA 인증 획득은 경륜·경정이 국제 기준에 걸맞은 수준으로 도달했다는 데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경주 운영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무결성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단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내년부터 해외 스포츠 베팅·데이터업체 등과의 협력 확대를 추진하고, 세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