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드래곤, 오늘 솔로 신곡 ‘파워’ 발매…“음악은 저에게 ‘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31010017442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4. 10. 31. 08:13

G-DRAGON_0am
지드래곤(G-DRAGON)이 신곡 '파워(POWER)'를 오늘(31일) 오후 6시 공개한다./갤럭시코퍼레이션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신곡 '파워(POWER)'를 오늘(31일) 오후 6시 공개한다.

'파워'는 중독성 강한 비트 위에 지드래곤의 강렬한 랩이 더해진 곡이다. 중의적인 표현으로 의미를 한 번 더 생각하게 하는 위트 있는 가사가 담긴다.

이번 신곡은 지드래곤이 2017년 발매한 미니앨범 EP '권지용' 이후 약 7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솔로곡이다. 지드래곤은 그간 빅뱅의 곡들을 비롯해 자신의 솔로곡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큰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지난 앨범 '권지용'이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와 일본 오리콘 디지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어 이번 신곡으로는 어떤 결과를 낼지 주목된다.

지드래곤은 '파워' 정식 발매에 앞서 개인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곡을 깜짝 공개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 또한 30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권지용이 아닌 지드래곤으로 음악을 다시 하고 싶어서 돌아왔기에 컴백을 잘하는 게 목표"라면서 "'파워'는 힘에 관한 노래다. 저에게 힘은 '음악'이다. 제삼자로 7년의 공백기 동안 미디어의 힘이 굉장히 크다는 걸 느꼈다. 그래서 미디어의 힘에 대한 풍자와 다양한 힘을 잘 융화하자는 여러 가지 뜻을 담았다"고 밝혔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