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밸류맵, 제주 구좌 송당리 2만평 규모 워케이션 단지 조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09010004869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5. 01. 09. 15:45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워케이션 단지 조감도/밸류맵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에 워케이션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밸류맵은 송당에 약 2만평 규모 주거형 워케이션 단지 조성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밸류맵을 비롯해 에스케이유니온코퍼레이션과 리버스랩컴퍼니 등 총 3개사가 협력해서 개발한다. 구체적인 규모는 정해지지 않았다.

3개사는 최근 공동사업약정서 체결을 진행했으며 향후 체계적인 조성을 위해 협력키로 합의했다. 에스케이유이온코퍼레이션은 디벨로퍼로 대지조성과 기반 시설을 담당하며 리버스랩컴퍼니는 PM(Project Management)으로 마스터플랜 수립, 분양, 운영 계획을 맡는다. 밸류맵은 공간기획과 모듈러 유닛 제작 및 시공을 담당해 프로젝트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제주 송당 프로젝트는 '크리에이터 빌리지(가칭)' 라는 이름으로 기존의 전원 주택 단지 개념을 넘어 '퍼펙트 워크스타일' 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특히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술이 결합된 워케이션 전용 모듈러 유닛 설계와 단지 계획을 통해 본 주거단지는 업무와 휴식, 창의적 영감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밸류맵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모듈러를 통한 공간기획과 워케이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사업"이라면서 "제주 송당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모듈러 공간개발 시장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터 빌리지는 2025년 본격적인 착공을 목표로 현재 기획과 설계 단계에 있다. 향후 구체적인 조성 계획과 운영 방안이 공개될 예정이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