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산업은행, ‘제4차 국제 투자협력 네트워크 회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5010013723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3. 25. 17:48

글로벌 국부펀드·연기금 등 향후 투자협력 논의
사진 (1)
25일 산업은행에서 열린 '국제 투자협력 네트워크'회의에서 (첫번째줄 왼쪽부터) 김종현 기획재정부 국제투자협력팀장, 권중각 기획재정부 국장, 유명철 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 사무총장, 김복규 산업은행 수석부행장, 양승원 산업은행 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산업은행
한국산업은행은 글로벌 국부펀드·연기금과의 투자협력 전략 논의를 위한 '국제 투자협력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행사에는 금융기관, 산업협회 등 20여개 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해당 네트워크는 글로벌 국부펀드·연기금과의 투자협력을 추진하는 민간 주도 협의체다.지난 2023년 발족돼 산업은행이 총괄·운영하고 있다.

회의에서는 글로벌 투자협력 진행 경과를 공유하고 성과 확대를 위한 양방향 투자협력 활성화, 투자유치 신규 테마 발굴, 투자협력 국가 외연 확대 등 향후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복규 산업은행 수석부행장은 "우리 기업의 투자유치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해외 진출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제고는 한국경제의 중요한 과제"라며 "어떠한 환경 변화에도 흔들림 없이 국제 투자협력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우리 기업을 위한 전략적 투자협력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