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과기부, 반도체 기업 찾아 R&D 투자 논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2010001290

글자크기

닫기

이하은 기자

승인 : 2025. 04. 02. 14:51

류광준 본부장,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현장방문
‘2026년도 국가연구개발 개발 투자방향’ 주요내용 공유
괴가정통부 '제4회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총괄위원회'
류광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지난해 5월 24일 2023년 제2·3차 국가연구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사업 조사 결과 안건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반도체 기업 연구·개발(R&D)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반도체 분야 정부 R&D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

류광준 과기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2일 경기 이천시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를 방문해 반도체 분야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과기부는 이 자리에서 정부 R&D 투자에 대한 전략적 방향과 기본원칙을 제시하는 '2026년도 국가연구개발 개발 투자방향'의 주요 내용을 공유했다. 또 참석자들과 반도체 분야 정부 R&D 지원 방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류 본부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국내 수출 1위인 반도체 분야가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반도체 기업의 치열한 노력과 지속적인 R&D 투자가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정부도 이에 발맞춰 반도체 핵심기술 확보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업현장의 의견이 정부연구개발 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하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