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크래프톤 인조이, 스팀 위시리스트 1위 등극...전 세계가 관심 ‘집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5000144236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3. 25. 01:47

얼리액세스 앞두고 스팀 위시리스트 1위, 트위치 게임 카테고리 5위 진입하며 뜨거운 관심
스팀 위시리스트 1위에 오른 인조이. /Steam
크래프톤의 신작 인생 시뮬레이션 ‘inZOI(이하 인조이)’가 스팀 위시리스트에 1위에 오르며 전 세계 이용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인조이는 24일 오후 4시 기준으로 스팀 위시리스트 1위에 올랐다. 

인조이의 얼리 액세스를 기다리고 있는 유저들은 캐릭터 커스타마이징과 건축 모드를 즐길 수 있는 ‘인조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이하 스튜디오)’에서 여러가지 작품을 만들고 있다. 

스튜디오에서 이용자들은 250개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통해 아바타 ‘조이(ZOI)'를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고, 원하는 건축물도 만들 수 있다. 스튜디오에서 만든 작품들은 인조이의 공유 플랫폼 '캔버스'를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캔버스에서 다운 받은 작품은 얼리 액세스 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해외 이용자들은 유저들의 상상력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각종 AI 기술에 좋은 평가를 남기고 있다. 

'트위치' 라이브 스트리밍 게임 카테고리 5위에 오른 인조이. /트위치
이와 함께 '트위치' 라이브 스트리밍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5위에 진입하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8일 얼리액세스(앞서 해보기)를 앞둔 인조이는 4만4800원에 판매되며, 정식 출시 전까지 DLC와 업데이트는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에 힘입어 인조이가 스팀 위시리스트 전 세계 1위에 올랐다"며 "오는 3월 28일 얼리 액세스로 출시되는 만큼 인조이만의 재미를 직접 플레이하며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