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포시, 물놀이축제 ‘오셔월드’ 성료…장애인 가족 힐링·여가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9010016429

글자크기

닫기

군포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07. 29. 11:09

clip20250729082429
군포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 물놀이 축제 '오셔월드' 장면./군포시.
경기 군포시가 지난 26일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앞마당에서 2025년 여름나기 물놀이축제 '오셔월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무더위 속 실외활동 기회가 적은 장애인 가족에게 힐링과 여가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간 소통 활성화와 아울러 지역사회 통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운영에는 군포시자원봉사센터, 국민은행 산본지점, 군포금화로타리클럽, 아낌없이주는나무, 군포시장애인부모회,재궁동주민자치회, 등이 참여해 운영비와 먹거리 지원은 물론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힘을 보탰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장애인 및 시민 2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축제는 물놀이풀장과 슬라이드에서 즐기는 물놀이 행사뿐만 아니라 스티커 타투 체험, 물속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군포시는 행사 진행에 있어 참가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였을 뿐 아니라 시청 직원 주차장 개방 등 편의 제공에도 적극 나섰다.

하은호 시장은 행사장을 직접 방문해 "이번 축제가 장애아동과 가족 모두에게 무더위를 잊고 좋은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며 "군포시는 앞으로도 장애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