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새만금개발공사, ‘하도급 체불 방지’ 업무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3.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8010015789

글자크기

닫기

군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5. 03. 28. 12:37

㈜신한은행, 교보증권㈜, ㈜페이컴즈와 업무협약 체결
차세대대금지급시스템도입업무협약
새만금개발공사가 28일 "체불방지를 위한 차세대 대금지급 시스템(이하 클린페이)"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새만금개발공사.
새만금개발공사가 28일 '체불방지를 위한 차세대 대금지급 시스템(이하 클린페이)'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클린페이는 체불방지 전용 자금관리시스템으로 임금 및 장비·자재 대금의 직접 지급을 보장함으로써 안정적인 사업 수행을 돕는 시스템이다.

공사계약 체결 시 공사대금 채권신탁을 통해 가압류 절차가 진행되더라도 건설 근로자의 임금과 하도급 대금 등의 지급을 보장할 수 있게 된다.

공사는 클린페이 시스템 도입을 통해 임금 및 대금 체불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보다 투명한 자금 집행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모범적이고 선도적인 공공기관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그간 공사는 계약상대방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대금은 청구 시 3일 이내 현금 지급, 선금은 요청 시 법정 최대치지급과 계약 체결 및 과업 수행과정에서의 불편사항 등을 준공 시마다 청취하는 등 상생협력을 다 해왔다.

김주호 기획본부장은 "이번 클린페이 도입으로 새만금 개발사업에 참여하는 근로자 등을 보호와 체불 시 예상되는 행정업무 증가와 공정지연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신속한 사업 진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